벤처 핸즈업!

'다음 지도 앱'에 이런 기능이? 놀러가기 전에 사건사고 확인해보기 본문

Trends/Apps

'다음 지도 앱'에 이런 기능이? 놀러가기 전에 사건사고 확인해보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4. 6. 09:00


안녕하세요, Denk 입니다.


요즘 카카오에서 '카카오 택시'와 '카카오 드라이버'에 이어 '카카오 내비'까지 출시하면서 교통 관련 플랫폼을 장악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다음 지도까지 카카오 앱들과 연동되면서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들 많이 사용하시는 '다음 지도'앱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하는데요. 알고 있으면 아주 유용한 기능 하나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지도앱을 통해 사건/사고를 확인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놀러가기 전에 그 근방에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면 좋겠죠?

그럼 '다음 지도 앱'을 업데이트 시키고 실행해볼게요.


<다음 지도 앱 실행>


위 그림에서 빨간 박스 안에 있는 아이콘을 터치해볼게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지도설정을 위한 화면이 나옵니다.


<지도설정 하기>


여기서 깔끔하게 지도를 선택하고 실시간교통사고/공사를 클릭해서 선택해보겠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사고/공사 옵션이 되겠습니다.


<사건/사고 보기>



서울역 근처에 놀러가려고 하는데 근처에 어떤 사건/사고가 있을까요?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서울역 근처에 사고 한 건, 공사 두 건이 있네요. 그리고 태평로에는 집회/행사가 있고요. 갈 때 사고가 있는 길이나 집회/행사가 있는 길은 피해서 가면 좋겠죠? 시도해 본 결과 '다음 지도 앱'과 '카카오 내비'가 연동이 되면서 사건/사고가 있는 길은 피해서 내비에 반영되는 것 같습니다. 어떤 내비보다 강력하네요.


놀러가시기 전에 한 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또 유익한 앱 정보로 돌아올게요 ^^




벤처 핸즈업을 구독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