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핸즈업!

[로봇] 보스턴 다이나믹스, 직립보행 로봇 '아틀라스' 동작 영상 공개 본문

Trends/IT Videos

[로봇] 보스턴 다이나믹스, 직립보행 로봇 '아틀라스' 동작 영상 공개

탓치 2016. 2. 27. 22:57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보스턴 다이나믹스(Boston Dynamics)가 유튜브 채널에 직립보행 로봇, 아틀라스(Atlas)의 동장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의 제목은 'Atlas, he Next Generation'으로, 이전에 공개되었던 버전보다 확실히 개선된 모습입니다.



산길에서 휘청거리면서도 균형잡는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아틀라스(Atlas). 출처: BostonDynamics 유튜브 채널

영상은 아틀라스가 비탈지고 울퉁불퉁한 산길에서도 균형을 잡으며 걸어가는 모습, 짐이 든 박스를 선반에 올리는 모습, 넘어져도 다시 벌떡 일어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로봇 기술이 언제 이렇게 발전했나요. 놀랍습니다.

아래 영상 보시고 로봇이 함께할 미래 세상을 상상해보세요. 로봇들이 육체 노동을 대신하고, 자동화된 공장이 늘어나겠죠. 또한 학습능력이 강화된 AI가 인간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줄겁니다. 로봇에게 빼앗길 수많은 일자리가 벌써부터 걱정되지 않나요? 멀지 않은 미래에는 '인력 시장'에 로봇이 포함될 것이고, 그로 인해 인간이 로봇에 대해 가질 수 있는 경쟁력이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것입니다.

---
로봇, 임금 낮은 일자리 빼앗는다. 시급 20달러 이하 일자리 대체 확률 83% (2016.02.24, Korea Daily)


벤처 핸즈업을 구독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