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핸즈업!

[증강현실]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로 즐기는 미식축구 본문

Trends/IT Videos

[증강현실]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로 즐기는 미식축구

탓치 2016. 2. 26. 16:49


MS 홀로렌즈로 테이블 위에서 미식축구를 관람하는 컨셉 영상. 출처: Microsoft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6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기어VR은 가상현실을 체험하기 위한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이러한 가상 현실이 실제하지 않는 공간인 것과 달리, 증강 현실은 실제 현실 공간에 가상의 물질이나 정보를 덧씌워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명한 증강현실 기기에는 구글 글래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가 있지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월 2일,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공식 블로그에서 홀로렌즈 컨셉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는 홀로렌즈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쓴 사용자들이 NFL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중간중간 선수가 화면에서 튀어나와 각종 선수 정보가 나타나고, 테이블 위에는 구장 전체 모습이 3D로 나타납니다. 제일 인상적인 시나리오는 선수들의 실제 경기 모습을 테이블 위에서 3D로 관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실제 경기장에 있는 것처럼 현장감이 대단하겠네요.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승전인 슈퍼볼이 지난 2월 8일에 있었습니다. 컨셉 영상의 공개는 그보다 일주일 앞선 2일이었죠. NFL은 북미에서 정말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데요. 실제로 이번 슈퍼볼의 입장지의 가격이 600만원까지 치솟았다고 합니다. 슈퍼볼 직전에 공개된 홀로렌즈 컨셉 영상이 NFL 시청에 대한 내용인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입니다.

이제 컨셉 영상을 감상하도록 하죠.

영상 도중 아래 캡쳐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 시점의 장면들이 종종 나옵니다. 확실히 시야각이 좁다는 느낌이 드네요. MS가 올해 1분기 중 홀로렌즈 개발자키트를 일부 신청자에 한해 3천달러에 제공한다고 하는데 그 때가 되면 시야각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홀로렌즈 착용자의 1인칭 시점. 전체 시야각 중 일부만 홀로렌즈로 커버됨을 보여준다. 출처: Microsoft 유튜브 채널

 

---
증강현실 (위키백과)
'구글 글래스' 트위터, 인스타그램 계정 폐쇄... 사업 중단 신호? (2016.01.27, 케이벤치)
Microsoft HoloLens and the NFL look into the future of football (2016.02.02,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블로그)
50돌 맞은 미스포츠축제 '슈퍼볼' 열기 고조... 티켓값 천정부지 (2016.02.04, 연합뉴스)
MS 홀로렌즈, 배터리 시간 및 시야각 정보 확인 (2016.01.18, 케이벤치


벤처 핸즈업을 구독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