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핸즈업!

[인포그래픽] 갤럭시7S 엣지와 6S 엣지의 차이 본문

Trends/Mobile

[인포그래픽] 갤럭시7S 엣지와 6S 엣지의 차이

탓치 2016. 2. 25. 22:04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래스(MWC) 2016'이 22일부터 25일(현지시각)까지의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수많은 언론들이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와 5G 통신 등 MWC 2016 현장을 달궜던 기술들에 대한 기사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MWC 2016 개막 하루 전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S6 Unpack' 행사가 있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 행사에서 갤럭시 S7과 S7 엣지를 공개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의 깜짝 등장으로 페이스북과의 VR 협업을 공개적으로 알렸습니다. 어안렌즈 두 개를 장착하여 360도 영상과 사진 촬영이 가능한 '기어 360'도 공개하는 등 VR에 힘을 많이 싣는 모양새입니다.

갤럭시 S7나 S7 엣지는 전작인 S6를 많이 닮아 있습니다. 그립감을 개선한 것 외에는 '급진적인' 외관 변화는 없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살펴보지 않으면 변화를 쉽게 알아채기 어렵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삼성전자 뉴스룸에서는 2월 22일, 갤럭시7S 엣지와 S6 엣지를 비교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습니다.

저는 방진/방수 기능과 넓어진 액정 크기, 화소수는 낮아졌지만 개선된 AF(오토포커스) 기능, 크게 늘어난 배터리 용량이 눈에 들어오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출처: 얼마나 좋아졌나? 인포그래픽으로 만나는 ‘갤럭시 S7 엣지’

 

 


벤처 핸즈업을 구독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