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핸즈업!

닌텐도 드디어 모바일 진출하나 ② - 포케몬 고에 이어 슈퍼마리오 런 출시 본문

Trends/IT News

닌텐도 드디어 모바일 진출하나 ② - 포케몬 고에 이어 슈퍼마리오 런 출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2. 13. 23:36

안녕하세요, Denk 입니다.


최근 닌텐도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컨텐츠의 힘이랄까요?


콘솔에서 모바일로 방향을 바꾸니 그 동안 기다려왔던 세계 곳 곳의 팬들이 엄청난 기대와 열광으로 닌텐도의 변화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닌텐도의 역사와 그 동안의 행보가 궁금하시다면 제 이 전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올해 여름을 강타한 포케몬 고의 열풍이 식어갈 때쯤 이번에는 닌텐도의 페르소나인 슈퍼마리오가 Super Mario Run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했습니다. 이번 출시와 관련은 없겠지만 얼마 전 브라질 올림픽 폐막식에서 일본의 아베총리가 마리오로 분장해서 강한 인상을 남긴 바 있는데요. 하나의 캐릭터가 국제적으로 인기를 얻었을 때 금전적인 이득 외에도 이렇게 국제적인 무대에서 활용되고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이 소름 끼쳤습니다.


아베 마리오

출처: ringosya.jp




출시정보

이번에도 포케몬 고와 마찬가지로 일본의 모바일 게임업체인 DeNA 사와 합작으로 만들었습니다. 출시일은 12월 15일이고 iOS 버전이 먼저 출시되네요.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갖고 계신분들은 곧 접하실 수 있겠네요.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ㅜㅜ


한국 앱스토어에는 한글화 후에 출시된다고 하니 먼저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은 미국이나 일본 앱스토어로 로그인해서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인앱결재? 그리고 가격?

닌텐도는 역시 콘솔 업체의 자존심을 지키려는지 인앱 결재는 없다고 합니다. 대신 예전에 게임 CD나 게임팩을 사듯이 $10로 전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네요!! 무료버전은 3탄까지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플레이 동영상, 그리고 광고영상




광고 영상





플레이 영상



일본기업이지만 닌텐도, 그리고 슈퍼마리오는 미워할 수 없네요. 추억 돋는 슈퍼마리오 한 번 해볼까요?

그럼 오늘은 짧게 이만 마치겠습니다.



벤처 핸즈업을 구독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