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핸즈업!

[책속의 한줄] 파이브 - 지금 자신을 바꾸고 싶을 때 본문

Podcast/책/소프트웨어/책

[책속의 한줄] 파이브 - 지금 자신을 바꾸고 싶을 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2. 3. 23:33

비밀독서단이라는 티비 프로그램에서 자극이 되는 글귀를 읽어줘서 메모해 놓았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 글귀는 다음과 같다.

 

나는 먼지가 되느니 차라리 재가 될 테다. 

내 재능의 불꽃이 썩어 가루가 된 채 푸석거리는 나무에 질식하느니 

차라리 번쩍이는 불빛 속에서 훨훨 타 버리고 사라질 테다.

 

 

파이브
국내도서
저자 : 댄 자드라(Dan Zadra) / 주민아역
출판 : 앵글북스 2015.10.27
상세보기

 

 


직접 구입해서 읽어본 책은 아니지만 이 글귀 하나 만으로도 감명 깊었다. 문장 안의 단어 하나 하나가 갖고 있는 힘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먼지가 되기 보다는 재가 되고 싶다... 삶의 좌우명이 이 문장과 같다면 적어도 삶의 끝에서 헛되이 살았다는 생각은 안들지 싶다. 안타까운 점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현실과 타협한다는 점이다. 더 안타까운 점은 현실이 시궁창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현실에서 안주하면 안되고 꿈을 향해 나아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목소리를 높이고 정치에도 적극 참여해야 한다. 그리고 사회구조 탓만 하기에는 자기만의 영역을 개척하고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생각보다 훨씬 많다.

 

주변의 누군가가 아니면 자기 자신이 점점 희미해져가는 꿈 때문에 힘들어한다면 꿈을 향한 열정을 다시 깨워줄 수 있는 파이브라는 책을 추천한다!

 

꿈이 이뤄질 때까지 화이팅하자~!



벤처 핸즈업을 구독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