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핸즈업!

[가상현실] 구글 카드보드와 Vrse 앱으로 가상현실 체험하는 방법 본문

Trends/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구글 카드보드와 Vrse 앱으로 가상현실 체험하는 방법

탓치 2016. 2. 22. 00:53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오늘은 가상현실 컨텐츠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이 IT 업계의 새 먹거리로 인기가 뜨겁습니다. 스마트폰의 성장세가 눈에 띄게 줄어든 이 때, 다음 성장 동력으로 VR을 택하고,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이죠. 이제 3D영화의 '관람'이 아닌, VR기기로 영화의 현장 속으로 들어가 '참여'하는 날도 멀지않아 보입니다.

구글의 카드보드(Card board), 삼성전자의 기어VR 등 이미 여러 기업들이 VR전용 기기들을 만들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상현실 컨텐츠도 많이 제작, 배포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의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카드보드를 검색하여 VR 앱들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홍대 등에 VR 전용 체험관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죠. CES 2016(세계가전전시회)에서도 기어 VR 체험부스의 인기가 대단했다고 전해집니다.

오늘은 가상현실 컨텐츠 제작업체인 Vrse의 무료 가상현실 체험 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글 카드보드가 있는 경우, 머리에 쓰고 실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고, 없는 경우에도 스마트폰의 이동에 맞추어 영상을 출력해줍니다. 꼭 다운받아서 체험해보세요. 가상현실 컨텐츠가 어느 수준까지 와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니까요.



애플 앱스토어에서 Vrse를 검색한 뒤,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줍니다.

 

 


위와 같이 여러 영상을 제공합니다. 어느 정도 주기로 영상이 추가되거나 교체되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전체 영상을 다운로드 받거나 스트리밍 형식으로 영상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와는 달리, 영상 용량이 크기 때문에 스트리밍을 선택하더라도 꽤나 많은 양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구글 카드보드가 있는지 없는지 선택해줍니다. 선택 후 스마트폰을 가로로 눕히면 자동으로 영상이 시작됩니다



구글 카드보드가 없는 경우 위와 같이 영상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전체에 출력됩니다. 가상현실 컨텐츠이므로 핸드폰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영상이 바뀝니다.




카드보드가 있는 경우 위와 같이 출력됩니다. 왼쪽 화면은 왼쪽 눈, 오른쪽 화면은 오른쪽 눈을 위한 영상입니다. 이 영상을 각각의 눈에 비추면 원근감을 느끼게 되고, 머리의 움직임(곧, 스마트폰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이는 영상은 실제로 이 공간 안에 내가 위치하고 있는 것처럼 착각하게 만듭니다. 써보세요, 생각보다 정말 신기합니다.

앞으로도 VR에 관련하여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벤처 핸즈업을 구독하세요.


Comments